12월 필리핀 보라카이 3박5일 겨울 해외여행 우정여행 프롤로그 안녕하세요 윤쿠잉입니다.

12월 크리스마스를 일주일 앞둔 필리핀 보라카이 여행!
이번에 8년만에 보라카이 여행을 간 친구와 함께 다녀왔습니다!
3일간의 빡빡한 일정에 야간비행기를 타고 갔기 때문에 연차휴가는 하루밖에 없었습니다.

이용해서 직장인들이 좋아(?) 할 여행일정이에요. 텍스트, 사진 | Yun Kuing저작권 2023. Yun Kuing. 판권 소유

12월 보라카이 여행 3박5일 첫째날

친구와 보라카이 여행!
왜 인천공항에 사람이 없나 싶었는데 라운지가 사람이 많아서 출발 20분 전에 라운지에 입장해서 빠르게 식사를 하고 칼리보 탑승 게이트가 닫히기 전에 출발했습니다.

20kg 필리핀항공 좋아요!
보라카이로 가는 길은 아직 험난하다.

. 비행기-자동차-보트

보라카이에 도착하니 새벽 3시!
클리어패드와 데싱디바를 붙이고 나니 벌써 새벽 5시가 되었네요.

둘째날부터 2시간 동안 일어나서 시작한 호핑투어!
원래는 둘째날 예정이었는데 기상상황 보고를 받고 첫째날로 변경되었어요!
호핑투어업체는 보라재 입니다!
카라바오 단독섬 투어라 하루종일 즐길 수 있어요!
우리는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가서 맛있는 점심을 먹었습니다!
우리가 잡은 불가사리들과 함께 사진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ㅎㅎ 이날 노을이 너무 예뻐서 사진도 찍을 수 있었어요!
저녁은 숙소 근처에서 게를 먹었습니다!
3일차: 보라재만의 단독 섬 투어, 보라카이섬을 3시간 동안 둘러보는 투어!
간단한 섬 투어도 즐기고, 추억이 있는 (구) 마냐냐와 (현) 무니무니에서 각각 망고쉐이크 한잔 마시고 마사지도 받았습니다!
마사지를 받은 후 바로 선셋 세일링에 들어갔습니다!
아쉽게도 이날 노을은 전날만큼 예쁘지 않아서 아쉬웠어요!
그래도 무보정 보라카이 노을은 최고였어요… 저녁은 보라카이 최초 한식당에서 삼겹살을 먹고, 숙소에서 야간수영도 즐겼어요!
사실 물이 너무 차가워서 사진만 찍었어요 ㅎㅎ 칵테일과 파인애플 쉐이크를 마시며 솔직한 대화도 나눴어요!
4일째는 무료데이였어요!
아침에 스타벅스에서 커피와 음료를 마시고 체크아웃 전 마지막으로 수영장을 즐겼습니다!
점심으로 가볍게(?) 식사를 하고 망고쉐이크를 먹으러 갔어요 ㅎㅎ 우리는 자개 가게에 가서 구경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비구름이 예사롭지 않아서 숙소 로비에 들어가자마자 쏟아지는 비를 맞지 않은 것이 행운이었습니다.

스콜이 지나간 화이트비치는 하늘이 깨끗했는데… 다만 마지막날 일몰을 볼 수 없어 아쉬웠습니다.

우리는 오징어가 없어서 거절당해서 피자와 파스타를 먹었습니다.

피클과 할라피뇨가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이제 집에 갈 시간이에요!
칼리보국제공항에서 편안한 의자가 필요해서 이 카페를 다녀왔습니다!
5일차 필리핀 항공편 30분 연착 오늘은 인천으로 돌아왔습니다!
Q코드는 안 적을줄 알았는데 필리핀 다녀오신 분들은 필수라고 하셔서.. ㅎㅎ 12월 추운 날씨에 보라카이를 다녀왔습니다!
겨울에는 따뜻한 동남아 나라로 여행하는 것이 최고다.

HENANN PARK RESORT, BORACAYStation 2 Main Road, Boracay Island, Malay, 5608 Aklan, Philippines화이트 비치White Beach, Boracay, Aklan, Philippines